USER PLACE

베타즈 유저들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

베타즈 유저 플레이스

베타즈 유저 플레이스는 유저테스트와 관련된
모든 정보들을 자유로운 방식으로 업로드하여
유저들간의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베타즈 유저 플레이스는 유저테스트와 관련된 모든 정보들을 유저들이 자유로운 방식으로 업로드하여 서로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개발

작성자
배영석
작성일
2020-06-12 17:51
조회
1394

디즈니사는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인 디즈니+를 출시했다.  별로 놀랍지 않은 사실이지 않은가?

디즈니는 주문형 미디어의 흐름에 뛰어들 수 있는 미디어 제작 매체 리스트 중 한 기업일 뿐이다.

CBS 올액세스, 애플TV, 컴캐스트 피콕(프로그래밍 1만 5000시간) 등이 산업 변화의 신호탄이었다 감히 말해 보겠다.

2020년까지 미국인 5명 중 1명이 더이상 케이블을 이용하여 영상을 보지 않을 것으로 예측된다.

이는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가 소비자들의 새로운 정상으로 자리잡혀지게 됨과 동시에 기업들이 이 카테고리에 머무르고 있다고 추정해볼 수 있다.


2019년 3월 미국 영화협회의 보고서는 비디오 스트리밍 가입이 2017년 보다 27%나 급증하면서 2019년 처음으로 케이블 TV를 앞질렀다고 전문가들은 말했다.

비디오 스트리밍으로 편향된 시장이 조성됨에 따라, 채택과 만족을 둘러싼 장치 제조업체, 비디오 콘탠츠 제작자, 통신회사, 그리고 성장화시키고자 하는 카테고리 개발자들 누구에게나 점점더 관련이 깊어지고 있다.


연구결과, 소비자의 태고, 현재 만족도,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의 채택 증가 등에 대한 세부사항을 알 수 있다.


1) 동영상 스트리밍 TOP 3

소비자 10명 중 8명이 하나 이상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 가입되어있다. 상위권을 차지하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넷플릭스, 프라임비디오, 훌루등이 있으며, 대부분 동영상 스트리밍 가입자등 중에서는 3개 이상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다. 언급된 서비스들은 고객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그 중 넷플릭스는 가입자의 절반 정도가 만족도 5점 만점에 5점으로 평가해 왕관을 차지하고 있다.


2) 유저들 간의 동영상 스트리밍 퀄리티 평가기준

소비자들은 거의 모든 기능의 매끄럽고 기능적인 것에 신경을 쓰지만 스트리밍 품질은 그들의 최우선으로 두드러진다. 스트리밍 품질은 가입자의 97%가 '중요하다 또는 매우 중요하다'고 평가했다. 최신 콘텐츠와 사용 가능한 콘텐츠의 양과 같은 차별화 요소들은 95%정도의 소비자들이 서비스 선택에 있어 고려사항으로 작용된다 말한다.


3) 향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가입 가능성

놀랍게도 소비자들은 현재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다고 보고하지만, 그들은 이후 더 많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가하는 것에 오픈마인드를 가지고 있다.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 과반수 이상이 향후 추가적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가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 관심이 있다면, 가입자의 태도 및 구입하려는 자세에 대해 더 많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음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