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 PLACE

베타즈 유저들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

베타즈 유저 플레이스

베타즈 유저 플레이스는 유저테스트와 관련된
모든 정보들을 자유로운 방식으로 업로드하여
유저들간의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베타즈 유저 플레이스는 유저테스트와 관련된 모든 정보들을 유저들이 자유로운 방식으로 업로드하여 서로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인지도] 신제품 인지도 높이기 TIP10_1

작성자
최윤희
작성일
2020-06-10 17:40
조회
1797

안녕하세요.

제가 요새 공부하는 분야인데요.

신제품 인지도를 높이는 10가지 마케팅 방법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신제품을 출시하실 예정이시거나 출시하신 분 푸쳐핸졉~!

초기 인지도 향상을 위해 신경써야 하는 이유

지금 시작합니다.

 

드디어 신제품! 축하드립니다.ㅎㅎㅎ

디자인, 생산, 웹사이트와 각종 온라인 몰 상품 등록까지.

이제 팔기만 하면 되시겠어요.

 

그런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놀랍게도, 의외로 많은 회사와 사람들이 제품 개발에만 신경쓰고

마케팅은 쉽게 생각합니다. 전 마케팅이 제일 어려운 것 같아요ㅠㅠ

대개 적당히 사람들이 많은 채널에 일반적인 유료광고를 집행하면

사람들이 와서 관심을 가져주고 사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안타깝게도 그런 일은 세상에 없습니다.

 

제품의 잠재고객과 타겟 고객의 관심을 끌기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매력도를 높여 호기심을 자극하며 친밀도를 높이는 방법?

마케팅이 다 이런 거 아니겠어요?

 

그렇다면 어떤 마케팅 콘텐츠를 만들고,

어떻게 홍보해야 신뢰를 쌓고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요?



   

1. 스토리가 녹아 있는 매력적인 브랜드가 되자

 

아래의 10가지 방법은 신제품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하는 회사들이 주로 쓰는 방법입니다.

적절한 것을 선택하고, 실행해보고, 실험해보세요.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을 찾아 회사의 프로세스로 적용해보세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는 스토리텔링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 브랜드만의 특별한 스토리가 없다면,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어렵습니다.

 

대단하고 웅장한 스토리가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여러분의 잠재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나름의 스토리를 갖추면 됩니다.

여러분이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들어간 노력과 열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지요.

어떤 과정을 통해서 어떻게 이 브랜드를 형성하게 됐는지를 스토리로 만들어 전달해보세요.

여러분의 브랜드가 더욱 매력적으로 보여지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 독특한 로고를 만들자


여러분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한 번 떠올려보세요.
만약 그 브랜드들이 그들 나름의 로고가 없었다면 인기를 누릴 수 있었을까요? 아마 아닐 것입니다.

그렇다면 좋은 로고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바로 심플함입니다.

그러면서도 독특해야 하고, 브랜드만의 스토리를 전달해줄 수 있어야 하지요. 퀄리티도 어느 정도 보장이 되어야 하겠지요.

로고는 브랜드에 대한 인상에, 더 나아가서는 고객의 구매 결정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잠재 고객들에게 첫 인상을 남기게 되는 것은 바로 로고입니다. 많은 고민이 필요한 부분인 것이지요.

아래의 그림은 독특한 디자인의 로고를 지닌 디자인사들 입니다!

 

   




3. 오프라인 홍보물에도 신경 쓰자

 

온라인 마케팅이 주를 이루는 시대이기는 하지만,

오프라인 홍보물의 영향력 역시 무시할 수 없습니다. 명함, 전단지, 우편물 등도 아주 좋은 홍보 수단이 될 수 있지요.

 

홍보물은 만들어서 전달하는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일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오프라인 홍보물의 퀄리티를 높이고,

시장을 넓히고자 한다면 그만큼의 투자가 필요합니다.

 



4. 옥외 광고, 스마트하게 하자

 

출처: http://www.newsway.kr/news/view?ud=2020012013392667495


꼭 큰 돈을 들여야만 옥외 광고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적은 예산으로도 옥외 광고를 할 수 있지요.
예를 들면 회사 차량에 홍보물을 부착하는 것은 효과도 좋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역사회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적잖은 도움이 되지요.

 

사람들은 옥외 광고판을 오랫동안 들여다보지 않습니다. 몇 초가 전부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옥외 광고는 단시간 내에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어야 합니다.

옥외 광고를 만들 때 반드시 명심해야 할 원칙들이 있습니다.

 

메시지는 간결하게!

로고를 반드시 삽입하라!

홈페이지/전화번호 등 회사 정보를 반드시 남겨라!

잠재 고객을 매혹할 수 있는 call to action을 넣어라!




5. 소셜 미디어에 투자하자


이제 SNS에 의존하지 않고서는 도저히 브랜드 홍보가 불가능한 시대가 되어버렸습니다.

SNS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지요.

 

SNS에는 지금 이 순간에 수많은 글이 올라오기 때문에 돋보이는 글,

관심을 끌 수 있을 만한 글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재 고객에게 도움이 될 만한 팁이나 할인 정보,

혹은 일과는 크게 관련 없는 소소한 이야기들을 업로드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SNS에만 의존하기보다는 다양한 채널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