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 PLACE

베타즈 유저들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

베타즈 유저 플레이스

베타즈 유저 플레이스는 유저테스트와 관련된
모든 정보들을 자유로운 방식으로 업로드하여
유저들간의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베타즈 유저 플레이스는 유저테스트와 관련된 모든 정보들을 유저들이 자유로운 방식으로 업로드하여 서로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ICT/미디어 SKT, 'T맵 안드로이드 오토' 베타 테스트 출시

작성자
채동현
작성일
2020-12-05 14:19
조회
368


SK텔레콤은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의 ‘안드로이드 오토 오픈 베타 서비스’를 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구글이 제공하는 차량 내 미러링 서비스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자동차 스크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T맵을 검색한 후 '베타 테스터 참여'를 선택, T맵 베타 버전(녹색 아이콘)을 업데이트하면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SKT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번 T맵 안드로이드 오토에 T맵의 이용자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적용했다.


주변검색, 안심주행, 경로 안내 및 경로옵션 변경, 항공지도 등 T맵의 인기 주요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T맵 안드로이드 오토는 HUD(Head up display), 계기판 클러스터를 통해 제공되며, 차량 디스플레이의 터치스크린 및 조그 핸들로 조작이 가능하다.

SKT는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축적되는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충분한 검증을 통해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 내년에 정식 버전을 배포할 계획이다.

SKT는 국내 유일의 안드로이드 EAP(Early Access Program) 파트너로 구글과 지난해부터 협력해왔다.

SKT는 국내 최대 실시간 길 안내 서비스 T맵을 운영하는 한편 BMW, 볼보 등 글로벌 자동차 OEM과 협력해 차량용 통합 인포테인먼트(IVI)를 공급하는 등 모빌리티 사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내년 T


맵 모빌리티 전문기업 출범을 시작으로 다양한 모빌리티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종호 SK텔레콤 모빌리티사업단장은 "이번 T맵 안드로이드 오토 서비스를 통해 운전자들의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T맵은 내비 1위 사업자의 DNA를 자동차 오토 시장으로 전이해 운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12/03/2020120301638.htm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