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 PLACE

베타즈 유저들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

베타즈 유저 플레이스

베타즈 유저 플레이스는 유저테스트와 관련된
모든 정보들을 자유로운 방식으로 업로드하여
유저들간의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베타즈 유저 플레이스는 유저테스트와 관련된 모든 정보들을 유저들이 자유로운 방식으로 업로드하여 서로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온라인 학습

작성자
이승원
작성일
2020-09-03 14:26
조회
1229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비(PLAT.B)가 오는 21일부터 10월 16일까지 학생과 튜터(강의자)간 1:1 Q&A 어플리케이션 큐리(curi)의 CBT(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진행한다.

큐리는 학생이 모르는 문제를 사진으로 찍어 질문을 올리면 튜터가 해설과 강의영상을 제공하는 어플이다. 해설이 잘 이해되지 않거나 추가 질문이 있을 경우, 학생과 튜터의 1:1 연결을 통해 개인 맞춤형 Q&A 서비스도 제공한다.

플랫비는 큐리 정식 론칭에 앞서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학생과 튜터를 모집한다. 체험 학생 모집인원은 총 3000명으로 오는 16일까지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플랫비 사이트에 접속 후 이름과 학년, 휴대폰 번호를 기입하면 신청이 완료되고, 오는 21일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어플 설치 링크가 발송된다.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약 4만원 상당의 상품이 제공된다. 학생들은 어플리케이션 회원가입, 10일(1일 1회) 이상 접속, 모르는 수학 문제 20회 이상 검색, 튜터 1:1 질문 10회 이상, 테스트 결과 설문 참여 등 5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체험을 희망하는 튜터들은 플랫비 홈페이지는 물론, 알바몬과 알바천국을 통해서도 지원할 수 있다. 오는 11일까지 약 300명의 튜터를 모집할 예정이다. 튜터들은 어플리케이션 회원가입, 20일(1일 1회) 이상 접속, 1:1 영상 답변, 1일 평균 5건 해결, CBT 결과 설문 참여 등 4가지 미션을 이행하면 3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1:1 답변 횟수가 상위 10%인 우수 튜터들에게는 추가 보상 20만원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플랫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랫비는 수년간 교육, 출판 분야에서 업계를 이끌어 온 창업구성원들의 노하우와 컨텐츠를 기반으로, OCR(광학문자인식)과 머신러닝 등 인공지능 기술을 더해 학생 개별 수준에 최적화된 학습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플랫비 송하영 대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학원, 스터디카페 등 다중이용 학습시설 사용이 제한되며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라면서 “비대면 학습 환경 속, 집에서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튜터의 1:1 학습지도를 받을 수 있는 ‘큐리’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많은 학생과 튜터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410563

top